BUSINESS
사업
IT · 데이터기반 산업활성화
프로스포츠 빅데이터 센터 구축 및 운영
프로스포츠 고객 데이터를 전략적으로 수집저장→분석→활용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해 프로스포츠 단체 중심의 디지털마케팅 시장 창출
프로스포츠 경기장 와이파이 설치 및 운영
IT 기반의 경기장 관람 환경 구축 및 고객 통계 데이터 확보
구단 공모를 통한 경기장 Wi-Fi 설치 지원. 프로스포츠 경기장 와이파이존(Wi-Fi Zone) 운영
연도 | 구단명 | 주요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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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년 7월 | 한화 이글스 | (용역–kt) 20G 회선 / 91대 AP 구축 |
제주유나이티드 | (용역발주–KCTV제주방송) 20G 회선/ 66대 AP 구축 | |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 (용역발주–kt) 10G 회선 / 65대 AP 구축 | |
KB손해보험 스타즈 | (용역발주–kt) 10G 회선 / 64대 AP 구축 | |
4개 구단 구축 | ||
‘21년 7월 | 한화 이글스 | (협약–NIA) 기존 20G + 20G 회선 확대 구축 |
제주 유나이티드 | (협약–NIA) 기존 20G + 20G 회선 확대 구축 | |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 (협약–NIA) 기존 20G + 20G 회선 확대 구축 | |
KB손해보험 스타즈 | (협약–NIA) 기존 20G + 20G 회선 확대 구축 | |
삼성 라이온즈 | (협약–NIA) 39G 회선 / 50대 이상 AP 구축 | |
롯데 자이언츠 | (협약–NIA) 41G 회선 / 50대 이상 AP 구축 | |
기존 4개 구단 확대 구축/ 신규 2개의 구단 구축 |
데이터 기반 스마트 경기장 구축 지원
데이터 결합/활용을 통한 관람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관람 편의 증진과 효율성 제고
구단 공모를 통한 스마트 경기장 구축 지원. 프로스포츠 경기장 내에서 관람객의 재미와 편의를 제고하기 위해 ICT 기술 활용 독려
연도 | 구단명 | 주요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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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년 | KT 위즈 | App, 고객 통계 분석, 다시점/다각도 영상, 미세먼지 측정 등 |
NC 다이노스 | App, 전광판 통합 운영, 로봇 안내, 지능형 CCTV 등 | |
FC 서울 | 전광판 운영 플랫폼 기능 개선 | |
아산 무궁화 | 전광판 운영 플랫폼 기능 개선 | |
대전 시티즌 | 전광판 운영 플랫폼 기능 개선 | |
‘19년 | 한화 이글스 | 관중수 미디어 월, 스마트 오더, 증강현실, AI태블릿 등 |
FC 서울 | 좌석 3D뷰, 증강현실 시설 안내, 스마트 티켓 관리, 비콘 | |
서울 SK 나이츠 | App, 180도 3D VR 중계, 홀로그램 | |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 전광판 운영 플랫폼 기능 및 그래픽 개선, LED 효과 | |
‘20년 | 한화 이글스 | (데이터 기반) CRM 구축, 스마트 게이트, 하이퍼 비전, 다시점 카메라, 스마트 그리드 |
‘21년 | 제주 유나이티드 | (Wi-Fi 기반) Web 기반 전화번호 수집, 경기 분석, 실시간 채팅, 주변상권 제공, 라이브 캠 |
키움 히어로즈 | (데이터 기반) CRM 구축, AR 선수 인식, 관중 간 소통, 인도어 네비게이션, 화상 팬미팅 |
프로스포츠 정보광장 개선 운영
프로스포츠 주최단체와 관련하여 산업 전반의 데이터를 한 곳에서 열람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프로스포츠 산업의 다양한 자료 제공 및 이용자 편의성 제고
프로스포츠 통합 티켓 솔루션 개발
고객 데이터 확보와 통합된 마케팅 룰을 만들기 위해 프로스포츠 티켓팅 시스템을 통해 고객 데이터 수집
홈 경기에 따라 상이한 티켓 구매 채널을 리그 단일 통합 티켓 시스템으로 일원화하여 고객 불편 및 혼란 개선 필요
프로스포츠 티켓 통합 판매 시스템 설계 및 개발
시즌권, 패키지 티켓, 카드사 제휴와 같은 할인 권종 등 구단별 다양한 티켓 상품 및 멤버십 정책 연동을 위한 구단 관리자 시스템 구축